메뉴 건너뛰기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 유전체 & 건강 빅데이터 연구실




Lab Meetings / Events


· Lab Meetings

  연구실에서는 매주 lab meeting이 진행됩니다. 가장 중요한 공동학습이며, 관심있는 학생들의 참관도 환영합니다. Lab meeting에서는 최신 지견을 같이 나누기 위한 journal club (학술지의 최근 동향 토의), review club (최신 review 내용 검토)과 논문 작성법, 연구 계획서 작성법 curriculum vitae 작성법, 일반 대중과의 communication 방법 (대중 과학지에 보도되는 내용 검토)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 연구실 워크샵

  특히 빠른시기에 습득할 것이 권장되는 생명정보학적 방법론과 통계방법론의 기초를 실기와 실무중심으로 진행하는 워크샵이 방학때 마다 진행이 됩니다. SAS, R 등의 통계언어, Python, Linux 등의 프로그래밍 언어와 컴퓨터의 기초와 중급과정을 학생들이 강의하고 배우는 과정입니다. 역시 희망자에게는 open된 과정입니다. 또한 기본적인 유전체분석 방법론의 워크샵도 매년 1~2회정도 개최되며 역시 학생들이 주로 준비하고 외부강사가 일부 도움을 줘서 진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 학술 회의

  국내외의 학술회의에 참석을 지원합니다. 초록을 제 1저자로 제출하여 수락된 경우에 한합니다. 박사과정 학생들은 해외 단기연수 프로그램 참여의 기회도 자주 주어집니다. 국내의 학회로는 역학회 및 예방의학회, 유전체학회 (KOGO) 등에 자주 참여하며, 해외의 다양한 관련 국제학회에도 매년 참여하고 있습니다.